로고

수원시, 10월부터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본격 서비스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

뉴스브레인 김기태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7:56]

수원시, 10월부터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본격 서비스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

뉴스브레인 김기태 대표기자 | 입력 : 2024/09/27 [17:56]

 

▲ 수원특례시는 10월부터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현수 제1부시장 주재로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가 열렸다.(사진제공 수원특례시)  © 뉴스브레인

 

 

수원시가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구축을 마치고, 10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수원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현수 제1부시장 주재로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구축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수원새빛돌봄 플랫폼은 시민이 이용하는 새빛돌봄웹사이트, 담당 공무원이 사용하는 돌봄업무처리시스템,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직원의 현장업무처리 지원 앱 등으로 구성된 ‘원스톱 온라인 업무시스템’이다.

 

시민들은 플랫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담당 공무원들은 신청 대상자 관리·돌봄계획수립·비용정산 등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직원들은 앱을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현장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김현수 제1부시장은 “디지털 업무 환경을 조성해 공무원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업무를 처리하도록 지원하겠다”며 “따뜻한 돌봄특례시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