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각 의원이 25일 '2024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의원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 박종각 의원) © 뉴스브레인
|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박종각 의원(이매1·2동, 삼평동)이 25일 오후 2시 백범 김구회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부문(지방의회 의원)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한국지역개발학회가 후원했다.
박종각 의원은 금융권에서 쌓은 전문 경력을 바탕으로 성남시의회 기초의원으로서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면서, 주민들과 늘 소통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 온 점을 높게 평가받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대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의 그간 의정활동 주요 성과로는 ▲성남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지원 조례 제정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 제정 ▲성남시 재정(일반,특별,기금) 운용의 효율적 관리 제언 ▲성남사랑상품권 운영자금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기금재정 운용의 효율성 제고 및 소상공인 지원 ▲판교수질복원센터 악취 민원에 적극적인 행정력 투입 요청 ▲성남탄천 문무봉사단을 통한 탄천 환경정화 활동 ▲지역 경제 및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 전개 등이 있다.
박 의원은 그동안 지역현안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대변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7월에는 수해복구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수해 대비 점검을 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발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의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자기 계발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